본문 바로가기

해설강의/[고3] 2019학년도 6월 모의고사 해설

2020학년도 6월 모의고사 | 수리영역 가형 문제풀이 | 16~20번 (19년시행)

728x90
반응형

19년2020학년도 6월 모의고사 | 수리영역 가형 문제풀이 | 16~20번

[독해진수학-카페] http://cafe.naver.com/cjmath

[독해진수학-개념블로그] http://comprejin.tistory.com

[E-mail] comprejin@gmail.com


16번

https://youtu.be/Jbc4PPL3vzw

몫의 미분법을 활용하기 보다 적절하게 문제에 맞춰서 곱의 미분법을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단순히 미분하여 조작하는 과정은 긴장된 순간에 실수하기 쉽고 순간 당황하면 오답으로 연결됩니다.

마음은 차분하게, 신속하고 정확하게 조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7번

https://youtu.be/aH4vI6huzag

빈칸문제도 전체적인 문제의 이해가 우선되어야 합니다. 확률문제에서도 표본공간이 어떻게 구성되고 있는지 파악하는 것으로 출발해야 이해가 쉽습니다. 단순하게 빈칸문제를 앞뒤의 논리만 사용하여 맞추겠다고 생각하는 것은 좋은 전략이 아닙니다. 글자가 많아서 어려워하는 학생들에게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극복하여 차분히 읽는 연습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18번

https://youtu.be/ejIXbUhd_mw

대부분 변수의 개념은 독립-종속관계를 파악하는 것에서 시작합니다. 어떤 특정 문자가 아니라 대상으로 생각한다면, 점 자체도 변수가 될 수 있습니다. 문자의 의미가 어떤 그림의 의미를 갖는지 파악이 되는 것이 중요하며, 그림에서도 좌표를 통해 문자를 적절히 활용하여 문제풀이에 사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19번

https://youtu.be/k45XqMZzAOQ

경우의 수 문제는 가장 중요한 것은 '분류하기' 입니다.

분류는 구체적인 경우를 나열하는 것에서 부터 찾아야하므로 연습이 필요합니다.

또, 경우의 수 문제는 기존 알고 있는 문제로 변형시켜 해결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따라서 경우의 수 문제를 풀때마다 풀이방법의 아이디어에 대한 근거를 명확하게 해야합니다.

교과서에서 제시하고 있는 예제, 연습문제는 반드시 풀어보시기 바랍니다.

 

20번

https://youtu.be/4UI37ISfU24

ㄱㄴㄷ 문제유형입니다. ㄱㄴㄷ 문제를 읽기 전에 제시되어있는 문제조건을 먼저 읽고

파악할 수 있는 일반적인 특징을 생각해보고 넘어가는 연습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ㄱㄴㄷ 보기를 먼저 읽어버리면, 생각을 벗어나기 어렵습니다.

쉬운 문제라 하더라도 반드시 먼저 생각할 수 있는 개념들은 미리 정리하고 ㄱㄴㄷ 보기를 읽으면서 풀어가는 연습을 하시길 바랍니다.

 

유투브 대표 수학교육 [독해진수학]입니다.

유투브 여러분의 수학 학습파트너 .독해진수학입니다.

늘 노력하는 학습채널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독해진수학
[티스토리-블로그] comprejin.tistory.com

복습을 위해 간단하게 이동중에 내용정리가 필요하거나 문제를 풀다가 필요한 개념을 확인하고 싶을때 이용하면 좋습니다.

 

[카페] 문제 및 질문 | http://cafe.naver.com/cjmath

문제를 풀다가 모르거나 자세한 설명이 필요한 질문, 상담을 이용하시고 듣고 싶은 개념영상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문제풀이 영상: '독해진수학'을 검색해주세요.
독해진수학의 장수를 위해 구독과 좋아요. 응원댓글을 부탁드립니다.

728x90
반응형